최고본 사시찬요




현존 최고본(最古本) '사시찬요(四時纂要)'가 발견돼 학계 관심을 끌고 있다.


학계에서는 조선 시대 최초 금속활자인 계미자(癸未字)로 인쇄한 이 책이 국보급 문화재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에 발견한 책은 이보다 2세기가량 앞선 1403년에서 1420년 사이 계미자로 인쇄한 것이어서 한·중·일을 통틀어 현존 최고본으로 추정한다.



FIFA 인종차별



국제축구연맹(FIFA)이 경기장에서 서포터스들의 인종차별 행위가 발생하면 주심에게 경기를 몰수할 수 있는 권한을 주기로 했다.


러시아 타스 통신은 15일 "FIFA가 오는 17일 개막하는 2017 FIFA 컨페더레이션스컵부터 강력한 인종차별 금지정책을 도입하기로 했다"며 "주심은 경기장에서 인종차별 행위가 벌어지면 3단계 과정을 거쳐 경기를 몰수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다"고 보도했다.



유나이티드항공 사과



지난 4월 초과예약(오버부킹)을 이유로 승객을 기내에서 강제로 끌어내 논란을 일으킨 미국 유나이티드 항공이 70대 승객을 공항 바닥에 내동댕이 치는 영상이 공개되면서 또 사과 성명을 냈다.


14일(현지 시각) 미국 언론에 따르면, 유나이티드 항공은 휴스턴 지역 방송 KPRC에서 나간 영상과 관련해 성명을 내고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이런 행동은 경의와 존엄성을 지키며 승객들을 응대해온 우리 회사의 가치와 부합하지 않는다"며 "회사 변호사를 통해 해당 승객과 지속해서 연락을 취해왔다"고 밝혔다.

+ Recent posts